과거에 게임 개발을 배우면서 정리, 참고했던 Game Programming Level Up (비공개) 이라는 참고용 수준의 문서를 좀 더 보기 좋게 정리하면서 복습 + @를 하기 위한 프로젝트.
게임을 만들면서 게임 프레임 워크에 대한 이해, 공부는 해봤지만 활용하기 어려운 디자인 패턴 활용하기.
모던 C++ 활용 등 게임 개발을 하면서 만나는 모든 것을 담아보자!
비정기적으로 작성 예정. 얼마나 걸릴지 도중에 멈출지도 모르지만 최대한 해볼 예정!
주요 학습 내용
1. 복습하면서 딥하게 알아보는 C++ (밑바닥 C++)
혼자 공부하면서 놓치기 쉬운 기본기에 대한 내용. 비트, 메모리, virtual table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편.
콘솔창에 게임을 만들면 좋겠지만? 굳이라는 생각도 듬. (너무 노가다)
한 번 공부한 사람을 대상으로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지는 내용.
2. Win32 응용 프로그램 위에 2D 게임 개발하기
2D 게임 개발과 함께 게임 프레임 워크 구성, 간단한 에디터, 게임에 필요한 수학 등 게임 개발과 함께 알아가는 편.
GDI를 활용(이미지 데이터에 대한 이해, 픽셀 그리기), 소프트웨어 렌더러에 활용할 것이기에 그래픽 가속은 사용하지 않도록!
3. Simple Software Rendering + 간단한 게임 (밑바닥 렌더링)
2D 게임 개발에서 사용했던 이미지를 그리는 라이브러리를 활용.
3D 화면을 그리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 정점 변환, 레스터라이저, 텍스처링 등.
4. DirectX11 게임 개발 (밑바닥 3D 게임)
본격 3D 게임 개발에 필요한 내용.
Forward Rendering, Deferred Rendering, Shader, Mesh Load, Terrain, Animation, Particle, Render Target 등.
게임 개발에는 들어가는 것도 많고.. 계획 또한 방대하지만 뼈대는 있다!😂
프로젝트 관련 링크
밑바닥 2D 게임
밑바닥 렌더링
밑바닥 3D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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